안녕하세요. 쌤쎄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입니다.
쌤쎄미는 건강한 모발에서도 그 사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푸석푸석한 머릿결보다는 엔젤링이 보이는 건강한 모발을 가꾸기 위한 모로칸 오일 리뷰도 했었는데요.
새해를 맞아 더 건강한 모발을 위해 두피부터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성분
전성분을 보면 에탄올, 로즈마리잎추출물, 소나무잎추출물 등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에탄올 이외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로즈마리는 따뜻한 성질을 가져 두피의 묵은 각질을 불려 탈락하도록 도와주며 영양과 에너지가 풍부해 두피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전통 아로마티카 공법으로 3가지의 허브나 약용식물을 직접 추출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로즈마리, 소나무 : 저온의 물로 유효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추출하는 '디콕션'방법으로 원를 추출하여 두피활력과 모근 영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강 : 열을 가하지 않고 알코올에 일정시간 담아두어 유효성분을 추철하는 '팅처'방법으로 원물의 수용성, 지용성 성분을 모두 추출하여 두피 진정과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후기
1. 향 : 허브향과 함께 시원한 향이 납니다. 뿌리도 두피 마사지를 하면서 바로 만졌을 때는 강력한 향에 깜짝 놀랐지만 금방 날라가고 은은한 향이 남았습니다.
2. 분사력 : 아주 시원하게 분사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끔 분사하는 제품들 중에서는 분사력이 떨어지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 제품은 분사가 잘 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뾰적한 분사입구로 인해 두피에 쉽게 분사가 된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3. 휴대성 : 한손에 잡히는 크기와 분사를 막아주는 부품으로 여행을 갈 때도 편하게 가져갈 수 있을 듯 합니다. 부품을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4. 효과 : 아직 장기간을 사용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두피가 이전보다 건강해졌거나 모발이 튼튼해진 느낌은 없지만 뿌린 직후에 두피의 시원함과 건조한 두피가 개선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괄사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더 시원하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5. 기타
- 두피에 사용하는 제품들은 적은 용량을 사용해도 머리카락이 쉽게 떡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은 물처럼 흐르는 가벼운 제형으로 저에게는 떡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뿌려주며 마사지하기 좋았습니다.
- 리필제품도 따로 판매가 되고 있어 환경을 지킬 수 있고, 더 저렴한 가격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급할 때 드라이 샴푸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두피에 유분이 과도하게 올라오거나 불쾌한 냄새가 날때 뿌려주면 두피 유분을 정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주의사항 :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아 오일층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흔들어서 사용해주세요.
아쉬운 점
작은 크기로 휴대가 편리하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작은 용량으로 수시로 뿌리다 보면 금새 다 쓸 듯합니다. 또한, 물처럼 흐르는 제형으로 두피에 흡수가 빠르지만 이마 근처에 뿌릴 경우 얼굴까지 흐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건강한 머릿결은 두피부터 관리해야 합니다.
두피 관리를 위해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