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쌤쎄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광주 마륵동에 있는 <청수민물장어>입니다.
기본정보
-운영시간 : 월~일요일 11:00~22:00(21:00 라스트 오더)
-연락처 : 062-384-9592
-주소 : 광주 서구 마륵로 27(김대중컨벤션센터역 4번 출구에서 약 700m)
-주차장 : 넓은 주차장
-식당 옆 청수장어 직판장에서 장어 구입 후 매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분위기
청수 장어 직판장에는 크고 통통한 장어들이 깔끔하게 손질되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들어가니 직원분께서 다가오셔서 몇 명이 먹을건지, 평소에 식사량이 어떤지 정도를 물어보시고 장어의 크기를 추천해주셨어요. 저는 저까지 포함해서 3명이 갔는데 큰 장어 1마리, 작은 장어 2마리 총 3마리를 추천받아 구입했습니다. 구입과 식사가 별도라서 가정에서 구워먹거나 날씨가 좋을 때 캠핑에 사가지고 가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고른 장어를 가지고 옆 식당으로 이동하면 넓은 매장이 나옵니다. 장어를 구입하면 상차림비 (1인 4,000원)을 내고 장어를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매장은 크고 깔끔했습니다. 평일 저녁에 갔는데도 사람이 꽉 차 붐볐습니다. 셀프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밑반찬 등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메뉴
장어를 굽기 전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통통하고 기름진 장어가 자칫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느끼함을 잡아 주며 함께 먹을 수 있는 채소들과 소스, 장어탕이 나왔습니다. 함께 간 일행은 깔끔한 장어탕의 맛에 반해 밥 한공기를 장어탕과 함께 뚝딱했습니다.
장어탕을 먹고 있다보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장어를 구워주십니다. 포장되어 있을 때도 크다고 생각했는데 불판을 가득찰 정도로 큰 장어가 보기만 해도 흐뭇했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골고루 익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 굽기가 딱 적당하여 부드럽고 기름진 고소함의 장어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후기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몸이 허하고 기운이 없을 때 또 생각날 듯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살짝 먼 곳에 있으며 저녁에는 길이 어두워 날이 좋지 않다면 차로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사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영양가가 높아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자신의 몸에 맞게,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몸에 기운이 없을 때 <청수민물장어>를 추천합니다.